성공하는 데는 절대적인 시간이 투자돼야 하며, 절실하게 필요한 부분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말하는 단시간을 사용하고 돈을 벌었다는 사례는 극히 드문 사례입니다.
투잡을 할때, 혹은 N잡을 할 때 늦어진다고 조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한 번도 직장 말고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벌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꾸준함 하나만 가지고 있다면, 월 300만 원에서 1,000만 원 까지는 충분히 달성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켜야 할 것은 꾸준함입니다.
1) 투잡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실패 사례 알아보기
성공 사례도 중요하지만 실패 사례를 알아서 절대 그렇게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니면, 내가 실패했던 이유를 찾는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네이버블로그로 돈을 벌었다는 영상을 보고 네이버블로그를 개설 해서 1일 1 포스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그 열정에 매일 포스팅을 합니다. 1주일이 지나자 성과가 나지 않자 유튜브를 통해 티스토리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리고 다시 티스토리블로그를 만들어 1일 1 포스팅을 합니다. 과연 여기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결국 다시 포기하고 맙니다. 결국 포기할 수밖에 없는 길을 가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전자책을 쓰면 잘 팔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전자책을 열심히 씁니다. 내가 가진 노하우 생각 등을 모아서 한달이 걸리던, 두 달이 걸리던, 열심히 작성합니다.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힘들게 작성해서 크몽, 탈잉 같은 사이트에 업로드합니다. 하지만 주문이 들어오지 않아 포기하고 맙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한가지 입니다. 꾸준함이 답입니다.
2) 투잡을 시작할 때 준비해야 할 세 가지
(1) 플랫폼 분석 (상권분석)
플랫폼 분석은 우리가 오프라인 매장을 얻을 때 하는 상권분석과 같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을 창업한다고 하면, 유동인구, 동선, 주변 상권, 역과의 거리, 버스 정류장, 주변 환경 등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왜 온라인 창업을 하면서 플랫폼에 대한 분석을 하지 않는 것일까요? 온라인 창업, 투잡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플랫폼 분석입니다.
(2) 마케팅대상(고객) 분석
두 번째로 중요한 부분은 마케팅 대상입니다. 좀 전에 예를 들은 전자책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 전자책을 쓰기 전에 어떤 고객에게 판매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았다면 조금 더 판매가 이루어졌을 것입니다. 어떤 대상에게 필요한 전자책을 써야 하나? 사람들이 관심 가질 만한 전자책은 어떤 전자책이 있을까? 등 마케팅 대상을 분석해야 합니다.
(3) 롤 모델 선정
세 번째는 롤모델을 정하는 것입니다. 목표가 있어야 그 목표를 향해 걸어갈 수 있고, 꾸준히 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사람 옆에는 긍정적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롤 모델을 정하고 그 대상이 보내는 시간, 취미, 하는 일들, 심지어 좋아하는 커피 취향까지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당연히 롤 모델의 노하우와 팁을 얻을 수가 있기에 롤모델이 정하고 열심히 연락하고 물어보고 배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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