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스토어 - 배송 추석 연휴 휴무일 설정하는 방법

by By_lee 2022. 8. 29.
728x90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추석 배송 연휴 휴무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미리 작성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휴무일 설정을 제대로 해놔서 배송이 지연될 경우 받는 패널티를 안 받으려면 미리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택배사 마다 집하 마감일이 있고 배송 마감일이 있다 보니 배송이 지연되는 것에 대해 안내를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2022년 추석연휴 택배사 집하 마감일 알아보기]

[쿠팡 판매자 센터 - 휴무일 설정 알아보기]

 

그렇다면 바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휴무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판매자센터에서 [상품관리]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2. 하단에 [공지사항 관리] 카테고리를 선택해줍니다.

 

3. 공지사항관리 탭에서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을 누릅니다.

4. 상품공지사항을 작성합니다.

- 분류, 제목, 공지사항 상세 내용을 작성합니다.

- 스마트에디터를 통해 이미지를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 전시 기간 및 팝업 설정을 합니다.

5. [상품 공지사항 등록]을 누르면 해당된 시간에 공지가 적용이 됩니다. 

 

구매자들이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간단하게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내용을 적어버리면 고객들은 안 읽고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눈에 보기 쉽게 이미지로 휴무일만 체크해서 넣어도 되고, 글로 집하 마감일 배송 재개일을 체크해서 적어도 괜찮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스토어 공휴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도 즐거운 시간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